|
|
 |
|
대한지방행정공제회
2025년도 신입직원 채용공고 |
|
37만 회원의 생활안정과 복지서비스 증진을 도모하는 대한지방행정공제회가
적극적이며 역량 있고 유능한 인재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. |
|
|
 |
모집분야 및 지원자격 |
|
|
|
모집분야 |
직위 |
인원 |
공통사항 |
어학성적 자격요건 |
일반 직무기술서 |
사원
(일반직
6급) |
6명 |
ㆍ학력, 성별, 연령 등 제한 없으며,
채용예정일 기준 근무가능한 자
※ 단, 접수 마감일 기준 본회
정년(만60세) 초과자 제외
ㆍ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
ㆍ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한자
또는 면제된 자
ㆍ본회 인사규정 제15조
(결격사유)에 해당되지 않는 자 |
ㆍ공인영어성적이 기준 점수 이상인 자
- TOEIC 700점, New TEPS 264점,
TOEFL(IBT) 79점, TOEIC Speaking 130점, OPIc IM1 이상 (택일)
※ 지원서 접수 마감일 기준 2년 이내 취득한
성적 또는 통합채용포털(career.gosi.kr)에
사전 등록하여 확인서에 기재된 인정 기간이
지원서 접수 마감일 이내인 성적에 한하며,
서류제출 시 증빙가능하여야 함 |
IT 직무기술서
|
2명 |
ㆍ해당사항 없음 |
|
|
|
* 취업지원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계 법률에 의거 우대하며, 우대사항 중복 시 그 중 유리한 것에 한하여 적용
* 모집분야별 중복지원 불가
* 지원서 접수결과 응시자 수가 채용예정인원과 같거나 적을 경우 재공고하며, 모집분야별 적격자가 없다고
판단되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|
|
|
|
 |
근무조건 및 처우 |
|
|
|
구분 |
근무지역 |
급여 및 복리후생 |
기타사항 |
신입 |
서울 |
ㆍ본회 규정에 의함 (4,600만원 수준)
※ 별도지급 : 복리후생, 경영실적에 따른
성과급 지급 가능 |
최종합격자는 3개월간 시보임용 후
근무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임용 |
|
|
 |
지원서 접수 |
|
|
|
|
ㆍ채용공고 : 2025.05.09.(금) ~ 2025.05.23.(금) 14:00까지
ㆍ지원서 접수 : 2025.05.16.(금) ~ 2025.05.23.(금) 14:00까지
ㆍ접수방법 : 채용홈페이지(https://poba.saramin.co.kr) 온라인 접수(우편, 방문, 이메일 접수 불가)
※ 본 채용은 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으로, 입사지원 시 성별, 학교, 연령, 가족사항 등 인적사항을 기술하지 말 것
※‘최종제출’ 처리된 건에 한하여 정상 접수 인정, 접수 마감일에는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음 |
|
|
|
 |
채용전형 |
|
|
|
|
|
1차 서류전형 |
2차 필기전형 |
3차 면접전형 |
평가내용
(비중) |
선발인원
(400명) |
평가내용
(비중) |
선발인원
(40명) |
1차
역량면접 |
선발인원
(18명) |
2차
인성면접 |
선발인원
(8명) |
평가내용
(비중) |
평가내용
(비중) |
① 적격심사
- 응시자격
확인,
지원서
적부판정
↓(적격심사
통과限)
② 역량평가
- 정량(50),
정성(50) |
일반
50배수
(300명) |
① 직업기초
능력(50)
② 직무
능력(50)
③ 인성검사
(점수
미합산) |
일반
5배수
(30명) |
① PT
면접(40)
② 집단
면접(60) |
일반
2배수
(12명) |
개별 임원
면접
(100) |
일반
1배수
(6명) |
IT
50배수
(100명) |
IT
5배수
(10명) |
IT
3배수
(6명) |
IT
1배수
(2명) |
|
|
|
|
구 분 |
비 고 |
채용공고 및
지원서 접수 |
ㆍ채용공고 : 2025.05.09.(금) ~ 2025.05.23.(금)
ㆍ지원서 접수 : 2025.05.16.(금) ~ 2025.05.23.(금) 14:00까지
ㆍ접수방법 : 온라인 접수(https://poba.saramin.co.kr)
ㆍ제출서류 : 입사지원서, 자기소개서, 경력(경험)기술서 |
▼ |
서류전형 |
ㆍ전형기준 : 1단계 적격심사(지원자 전원) → 2단계 역량평가(1단계 합격자)
- 적격심사 : 지원자격 확인 및 입사지원서 적부 판정
- 역량평가 : 적격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정량·정성 평가(100점 만점)
구분 |
내 용 |
적격
심사 |
ㆍ채용공고문 상 지원자격 미충족 시 불합격 처리
ㆍ블라인드 채용 원칙 위배, 자기소개서 불성실 기재 또는
부정지원 시 불합격 처리
|
역량
평가 |
ㆍ적격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정량(50)·정성(50)평가 실시
구분 |
정량평가(50) |
정성평가(50) |
계 |
교육 |
자격사항 |
어학 |
자기소개서 |
일반 |
20 |
20 |
10 |
50
(5개문항×10점) |
100 |
IT |
20 |
30 |
- |
|
* 어학성적 및 자격사항 어학 및 자격사항 확인 참고
* 적격심사 합격자가 서류전형 합격 인원 이하인 경우 2단계 역량평가 생략
ㆍ합격인원 : 400명 (분야별 50배수) ※ 합격선에서의 동점자는 전원 합격 처리
ㆍ결과발표 : 2025.6월 중순 |
▼ |
필기전형 |
ㆍ시험일자 : 2025.06.21.(토)
ㆍ시험장소 : 서울 소재 학교 (세부장소는 서류전형 결과발표 시 공지)
ㆍ시험과목
- 직업기초능력평가(60문항/50분, 객관식)
- 직무능력평가(60문항/60분, 객관식)
- 인성검사(250문항/30분, 객관식)
[ 필기전형 출제범위 ]
구 분 |
출제범위 |
직무능력
평가 |
일반 |
- 통합전공(경영, 경제)
경영 |
경제 |
경영학원론, 재무관리,
중급회계 |
경제학원론,
미시·거시경제학 |
|
IT |
- 전산학
프로그래밍언어, 소프트웨어공학, 정보보안,
운영체제, 데이터베이스 포함 전산학 일반 |
|
직업기초능력평가 |
- 의사소통·수리영역·문제해결·자원관리 |
ㆍ전형기준 : 필기전형 총점서열 순으로 고득점자 선발
- 총점(100) = 직무능력평가(50) + 직업기초능력평가(50)
※ 인성검사는 면접 시 참고자료로 활용되고 필기전형 점수에는 미합산
ㆍ합격인원 : 40명 (분야별 5배수) ※ 합격선에서의 동점자는 전원 합격 처리
ㆍ필기전형 결과발표 : 2025년 6월 말 |
▼ |
1차 역량면접 |
ㆍ면접일자 : 2025. 7월 초순
ㆍ면접시간 및 장소 : 필기전형 합격자 발표 시 안내
ㆍ전형내용 : 1단계 개별 PT면접, 2단계 집단 심층면접
ㆍ전형기준 : 단계별 총점서열 순으로 고득점자 선발
- 총점(100) = 1단계 개별 PT면접(40) + 2단계 집단 심층면접(60)
ㆍ합격인원 : 18명 (일반 : 2배수, IT : 3배수) ※ 합격선에서의 동점자는 전원 합격 처리
ㆍ1차 면접전형 결과발표 : 2025. 7월 중순 |
▼ |
2차 인성면접 |
ㆍ면접일자 : 2025. 7월 하순
ㆍ면접시간 및 장소 : 1차 면접전형 합격자 발표 시 안내
ㆍ전형내용 : 임원진 심층 인성면접
ㆍ전형기준 : 2차 면접전형 고득점순으로 선발
※ 동점자는 1차 역량면접 점수 → 필기전형 고득점 순으로 선발
ㆍ합격인원 : 8명 (1배수 : 일반 6명, IT 2명)
ㆍ2차 면접전형 결과발표 : 2025. 8월 초순 |
▼ |
신체검사 및
결격사유 확인 등 |
ㆍ세부일정은 면접전형 합격자에 별도 안내 |
▼ |
최종합격자 발표 |
ㆍ2025. 8월 중순 |
▼ |
임용예정일 |
ㆍ2025. 9. 1. |
|
|
|
※ 전형별 결과 발표는 입사지원 당시 기입한 연락처로 개별통보 예정이며, 합격여부는
본회 채용홈페이지 (https://poba.saramin.co.kr)에서 확인
※ 각 전형별 합격자에 한하여 다음 전형 응시기회 부여
※ 전형절차 및 일정은 본회 업무형편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|
|
|
|
|
|
구 분 |
우대사항 |
우대가점 |
취업지원대상자 |
관련 법률에 의거 우대
(「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」) |
만점의 5 · 10% (서류·필기·면접전형) |
장애인 |
관련 법률에 의거 우대
(「장애인복지법」) |
만점의 5% (서류·필기전형) |
|
|
|
※ 취업지원대상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만점의 5% 또는 10% 가산점을 부여하되「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」
제31조 제3항에 따라 가점 합격자는 선발예정인원의 30%를 초과할 수 없음.(단, 응시자 수가 선발예정인원과 같거나
그보다 적을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함) |
|
|
|
 |
제출서류 |
|
|
|
|
ㆍ필기전형 합격자 대상 (1차 면접전형 시 제출) |
|
|
|
제출서류 |
비 고 |
공인어학성적증명서 원본(국내시험) |
입사지원서 접수마감일 기준 2년 이내 취득한 성적 또는
통합채용포털(career.gosi.kr)에 사전 등록하여 확인서에 기재된
인정 기간이 지원서 접수 마감일 이내인 성적에 한함 |
자격증 사본 |
입사지원서에 기재된 자격증 전부 |
직무관련 학교교육 성적증명서 및
직업교육 이수증명서(수료증) |
교육사항에 기재된 항목 확인용
* 입사지원서에 기재한 교육내역(학교, 직업교육) 포함 필수
* 교육과정명, 교육기관명, 수료자, 수료일 등 명확히 기재 요망 |
최종학교 졸업(예정)증명서
※ 석·박사의 경우 학부 포함 |
교육사항에 기재된 항목 확인용 |
경력(재직)증명서 (해당자) |
경력사항에 기재된 항목 확인용 |
국민연금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|
경력사항에 기재된 항목 확인용 |
취업지원대상자증명서 (국가보훈처) |
국가유공자 등 법령에서 정한 취업지원대상자에 한함 |
장애인증명서, 복지카드 사본 |
장애인 관련 법률에 따른 장애대상자에 한함 |
|
|
|
※ 증빙서류는 입사지원서에 기재한 내용에 대해 사실 여부 확인을 위한 용도로만 활용되며, 증빙서류 제출 시
직·간접적으로 개인 인적사항(생년월일, 학교명, 전공, 학점 등)이 나타나지 않도록 유의
※「채용절차의공정화에관한법률」에 의거 입사지원자 중 제출서류 반환청구자에 대해 서류 반환하되, 홈페이지 또는
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구직자가 구인자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 그러하지 아니함채용서류반환청구서 양식 |
|
|
|
 |
유의사항 |
|
|
|
|
ㆍ채용확정 후 즉시 근무 가능하여야 하며, 졸업 등의 사유로 입사 유예 불가
ㆍ제출한 서류는 채용여부가 확정된 날 이후 14일 이내 반환 청구가 가능
ㆍ지원서 허위작성, 증빙서 위·변조 등 부정행위자는 당해 시험의 무효 또는 합격을 취소할 수 있으며,
향후 5년간 응시를 제한함
ㆍ전형절차와 일정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,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
ㆍ본회는 직무역량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으며, 채용단계별 취득정보는 합격자 결정을 위한
필수사항만을 요구함 |
|
|
|
정보취득시점 |
취득정보 |
사 유 |
입사지원 시 |
어학성적 |
어학능력 확인용도로만 활용 |
자격증 |
자격증 취득여부 확인용도로만 활용 |
보훈대상자, 장애인 |
가점 부여 용도로만 활용 |
필기전형 시 |
사진, 생년월일 |
본인 확인용도로만 활용 |
|
|
|
※ 위의 내용은 정보취득시점에 대한 사항이며, 증빙자료는 면접전형 응시자에 한하여 제출 |
|
|
|
|
ㆍ지원서 제출 마감 이후에는 기재사항 수정이 불가하며, 기재 착오 및 누락 등에 따른 불이익은 응시자 책임으로 함
ㆍ본 공고의 전형절차 및 일정과 관련된 각종 안내 및 변경사항은 채용원서접수 홈페이지에 게시되며,
미확인에 따른 불이익은 응시자 책임으로 함
ㆍ기타 문의사항은 채용홈페이지 게시판을 이용 바람(https://poba.saramin.co.kr) |
|
|
|
 |
임용 결격사유(본회 인사규정 제15조) |
|
|
|
|
ㆍ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
ㆍ파산자로서 복권되지 아니한 자
ㆍ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날로부터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
ㆍ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유예기간이 완료된 날로부터 2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
ㆍ금고 이상의 형의 선고유예를 받은 경우에 그 선고유예 기간 중에 있는 자
ㆍ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의하여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자
ㆍ징계에 의하여 파면처분을 받은 때로부터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
ㆍ징계에 의하여 해임의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
ㆍ「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」제82조 제1항에 해당하여
동조 제2항에 의한 취업제한 적용을 받는 자
ㆍ다른 공공기관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채용된 사실이 적발되어 채용이 취소된 자
ㆍ「형법」제303조 또는 「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」제10조에 규정된 죄를 범한 사람으로서
100만원 이상의 벌금형을 선고받고 그 형이 확정된 후 3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|
|
|
|
|
2025. 05. 09.
대한지방행정공제회 이사장
((우)04382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40 행정공제회
[인사혁신팀 ☏ 02) 3781-0841] |
|
|
|